국내 1위 문화컨텐츠 SNS 체험단 소셜라우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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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용약관
[ 제 1 장 총칙 ]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소셜라우더(주)(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소셜라우더(sociallouder.co.kr)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SOCIAL LOUDER”라 함)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아래 각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개별 약관/운영 정책 및 일반적인 관행에 의합니다. 1.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한 개인 또는 사업자로서,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비즈니스, 인플루언서 회원으로 구분되며 상호 간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전환할 수 있습니다. 2. 비회원: 회원 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비즈니스: 캠페인을 모집할 의사로 SOCIAL LOUDER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4. 인플루언서: 캠페인에 참여할 의사로 SOCIAL LOUDER 서비스에 가입하고 관련 정보를 프로필에 등록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5. 포인트: 회원이 SOCIAL LOUDER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한 리워드의 종류 중 현금 리워드를 의미합니다. (포인트는 20,000포인트 이상부터 계좌로 이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체받으시려면 이체를 위해 필요한 서류들을 온라인을 통하여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6. 캠페인: 회사가 마케팅 등을 목적으로 회원들이 저작물을 등록하거나 그 외의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7. SNS채널: 회원이 RSS 주소를 입력하거나 직접 계정을 연결하여 등록된 회원의 SNS(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를 말합니다. 8. 리뷰: 회원들이 SNS채널을 등록하여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글을 말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 효력 및 적용과 변경 본 약관은 SOCIAL LOUDER에 회원가입하는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비회원의 경우, 이용 가능한 서비스와 관련된 정책을 적용받습니다.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절차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시킵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해당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모든 관련법('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을 위배하지 않고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 한해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적용일자 및 주요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일까지 거부의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에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 등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명시적으로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및 규정 외 사항에 대한 준칙 1.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 일반적인 상관계,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 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 제 2 장 이용계약 ] 제5조 서비스 종류 및 성질과 목적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SOCIAL LOUDER 서비스(중개 플랫폼): 회사가 SOCIAL LOUDER 서비스를 통해 회원 상호 간에 재화 및 용역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a. 회사는 비즈니스 회원에게 SOCIAL LOUDER 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합니다. b. 회사는 인플루언서 회원의 비즈니스 서포트를 위한 관련 부가 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양식에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신청을 하며, 회사의 승낙 이후부터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 간에 서비스 및 재화,용역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 장소를 제공하는 것 입니다. 회원 간 거래의 편의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를 제공하며, 회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 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 범위에 따라 세금납부 등 일부 업무를 회사가 대행하는 경우가 있으며, 상대방에 대한 의무 이행하지 않거나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할 경우 회사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계약 및 신청 1. 회원은 회원가입 과정에서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본 약관과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결제를 통한 이용 신청과 회사의 승낙으로써 회원과 회사 사이에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2. 회원이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SOCIAL LOUDER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 (예. 운영, 저작권 등)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3. 제3조 3항에 따라 약관이 개정될 수 있으며 회원은 개정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은 개인 또는 기업(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등)이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 됩니다. 6. SOCIAL LOUDER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자는 실제 연결 가능한 본인 번호를 통해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캠페인 진행을 위해 회사가 요청하는 추가 정보를 기재해야 합니다. 7. 타인의 명의와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자의 ID는 삭제되거나 관계법령에 따른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복수의 회원 ID로 본 서비스에 중복해서 등록해서는 안됩니다. 회사가 동일 인물에 대한 중복 회원 등록이 있다고 판단했을 경우, 그 회원의 자격 및 수익금 전부를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권리귀속 회사는 클라이언트 회원에게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적이고 양도 불가능하며 비독점적인 라이선스를 부여합니다.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하는 웹사이트, 소프트웨어 기타 일체의 정보 및 자료에 대한 특허권, 저작권, 지식 재산권 등은 회사에게 있으며 태그바이 서비스의 이용 이외의 용도 또는 목적으로 회사의 지식 재산권을 사용하는 권한까지 부여한 것은 아닙니다. 클라이언트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갖는 권리 및 계약상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8조 이용 신청의 승낙 1. 회사는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실명 확인 절차를 취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a. 회사의 실명 확인 절차에서 실명 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b.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c.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 이익을 편법적으로 수취하는 경우 및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 우려가 있으므로 이러한 불•편법 행위 차단 등의 목적으로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 탈퇴를 한 후 1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d.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e. 이용 신청 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 기재 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f.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을 확인된 경우 제9조 서비스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의 품질 및 경험을 끊임없이 개선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별도 동의를 받지 않고도 서비스의 특정 기능 혹은 디자인을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그에 필요한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러한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a.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b.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c.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d.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e.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동조 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0조 광고성 정보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a.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 관리 메세지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에 표시하거나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연락처,이메일,유무선 매체를 통해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성 정보 전송의 경우에는 회원이 사전에 수신에 대하여 동의한 경우에만 이를 전송합니다. 회원는 언제든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b. 인플루언서 회원은 회사와 클라이언트간의 광고계약에 따라서 서비스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과정에서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아래 각 호의 활동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1. 회사는 회원간 권익보호와 피해방지를 위해 회원의 당첨 여부 확인 등 태그바이 서비스 이용시 회원에게 필요한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권익보호와 피해방지를 위해 회원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분쟁 정책에 따라 해결안을 통지하며, 해결안에 반대하는 경우 태그바이 서비스 내에서 패널티가 부여되거나 이용이 중단됩니다. c. 회원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사항의 변경 관리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범위 및 이용요금, 결제방식 1. 회사는 제공한 태그바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일정 금액의 이용요금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이용 요금에 따라 서비스 이용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과 결제기관과의 이용약관이나 약정서 규정에도 불구하고 안심클릭, ISP 등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정기결제(자동승인) 처리 절차에 의하여 승인하여도 이의가 없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요금, 지급방법 등 구체적인 사항은 웹사이트 등을 통해서도 게시됩니다. 4. 회사는 회원과의 자동결제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구체적인 권리, 의무를 정하기 위하여 본 약관과는 별도로 자동결제서비스이용약관을 제정할 수 있습니다. 5. SOCIAL LOUDER 서비스의 범위 및 내용, 이용요금 등 관련 제반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30일전부터 고지할 것입니다. 제12조 이용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이용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진행중인 캠페인이 있을 경우엔 신청이 거부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가 소멸됩니다. 3.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본 계약이 해지 된 경우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 등을 받을 권리 및 적립된 포인트 등은 소멸되며 회사는 계약이 해지된 이후의 포인트 등 지급에 대한 요구, 문의 등 일체의 처리를 행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5. 본 계약이 해지 된 경우에도 회원이 캠페인에 등록한 콘텐츠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6. 본 계약이 해지 된 경우 회원이 공용게시판에 등록한 게시물,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7. 본 계약이 해지 된 경우 수집된 SNS 데이터는 모두 삭제 됩니다. [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 제13조 SOCIAL LOUDER 서비스 1. 회사가 제공하는 SOCIAL LOUDER 서비스는 캠페인 오픈, 캠페인 대행, 부가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종류에 따라 이용 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이용해야하며, 회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손해, 사고 등에 대해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검색의 효율성, 시스템에 걸리는 부하 등을 고려하여 계정당 캠페인, 제품 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송산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5. 회사는 당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1.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관계 법령과 해당 서비스 약관,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캠페인 진행 과정의 관리 및 이행, 작업물 발송, 수정 요청 처리 등을 수행하여야 합니다. 각호의 행위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내부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a.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b. 법률, 조례 그 외의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c. 회사, 회원간에 불이익이라고 판단되는 비방, 중상 등을 포함한 기업행위 d. 선거운동 혹은 이것에 유사하는 행위, 또는 공직 선거법 등의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e. 회원이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ID, 비밀번호, 블로그 주소, RSS 주소 등을 도용하는 행위 f.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 g.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h.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하는 행위 i.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캠페인 등록은 등록 양식에 따라야 하며, 등록 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 가장등록,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 또는 통신과금 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등록은 불가합니다. 제16조 캠페인 규정 1. 비즈니스 회원은 서비스가 승인된 이후 기한 내에 캠페인 등록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이 정지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가 취해지는 등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재활동 여부를 재검토할 수 있습니다. 2. 비즈니스 회원은 캠페인 등록 시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상세정보, 상품정보제공고시 등 관련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비즈니스 회원이 등록한 정보를 확인하고, 해당 정보의 사실 및 허위/과장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비즈니스 회원에게 확인 및 증빙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비즈니스 회원은 등록한 캠페인에 특별한 거래 조건이 있거나 A/S, 교환, 반품비용 등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이를 참여자가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러한 특별한 거래 조건은 참여자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미리 정한 거래 조건에 위배되어서는 안됩니다. 4. 캠페인 등록을 함에 있어서 저작권, 초상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5. 연결 사이트는 피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a.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라고 합니다. 제17조 캠페인 오픈 및 등록 1. 캠페인 개설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과 절차에 따라 캠페인 페이지를 생성하고 등록 신청을 하게 됩니다. 캠페인 등록 신청 후 회사가 캠페인을 심사하여 승인한 경우에 한하여 해당 캠페인은 사이트에 게시됩니다. 2. 제1항에 따라 캠페인이 사이트에게시되기 위해서는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라 회사의 심사를 거쳐 승인되어야 합니다. a. 회사의 캠페인 개설에 따른 규정과 절차 준수 여부 b. 회사가 제공한 캠페인 개설 양식 작성 및 회사가 요청한 서류의 제출 여부 c. 회사가 요구한 캠페인 관련 파일(이미지, 동영상, 음성 파일 등) 제공 여부 d.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공질서 혹은 미풍양속 저해 여부 e.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려는 목적이 있는지 여부 f. 회사가 정한 프로젝트 심사 조건에 부합하는지 여부 3. 심사를 신청한 프로젝트의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어서는 안되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비즈니스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비즈니스 회원이 작성 및 제공한 캠페인 내용 및 서류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비즈니스 회원에게 있습니다. 4. 비즈니스 회원은 캠페인 게시 또는 등록 이후 캠페인의 내용(서비스 등)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이를 통지해야 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비즈니스 회원이 부담합니다. 5. 회사는 비정기적으로 서비스의 품질 향상 및 캠페인의 효과 증대 등을 위해 일부 트래픽을 대상으로 하는 테스트를 별도의 공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캠페인이 제14조 1항 및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캠페인의 게시를 제한하거나 게시되는 캠페인의 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의 게시 및 게시 가능 광고의 수 제한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a. 회사에 법률적 또는 재산적 위험을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b. 회사 및 서비스의 명예•평판•신용이나 신뢰도를 훼손하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c. 서비스 또는 프로젝트의 품질을 저하시키거나 저하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d. 프로젝트의 효과가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 제18조 캠페인의 내용 변경, 공지, 참여자 선정 등 1. 회사가 캠페인을 승인한 이후에는 비즈니스 회원이 원칙적으로 캠페인의 내용을 변경 또는 정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예외적으로 회사가 변경신청에 대하여 승인을 한 경우에 한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라 캠페인 내용을 변경한 경우 비즈니스 회원은 리뷰어가 언제든지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변경된 캠페인의 내용을 공지해야 하며, 공지를 하지 않아 비즈니스 회원, 리뷰어 간에 발생하는 법적 분쟁, 책임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신청형 캠페인의 비즈니스 회원은 캠페인 참여자 모집이 마감된 이후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지체없이 참여자 선정을 하여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비즈니스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캠페인의 중단(취소) 1. 캠페인이 특정한 사유로 사전에 정한 모집 기간을 모두 채우지 못하고 중단되거나 취소되는 것을 "캠페인 중단"이라 합니다. 회사가 캠페인을 중단시키는 것을 "캠페인 보류 처리"라 합니다. 2. 비즈니스 회원은 캠페인 중단을 원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와 협의 후, 회사의 안내에 따라 중단 절차를 밟아 캠페인이 회사에 의해서 중단되도록 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회원의 요청에 의해 캠페인이 중단되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은 비즈니스 회원이 부담합니다. 만일 비즈니스 회원이 위와 같은 절차를 거치지 않고 임의로 캠페인을 중단하거나 모집기간 중 비즈니스 회원에 의하여 캠페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하여 캠페인이 중단 처리되는 경우, 비즈니스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경우 비즈니스 회원이 해당 캠페인 결제금액의 10% 또는 100만원 중 낮은 금액을 회사에 지급해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하여 프로젝트를 중단하게 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비즈니스 회원이 위 제2항의 절차를 거치지 않고 임의로 캠페인을 중단하는 경우 또는 비즈니스 회원에 의해 캠페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한 경우 회사는 그 비즈니스 회원의 다음 캠페인 생성 시 비즈니스 회원에게 불이익을 가할 수 있으며, 회사의 요구가 있을 경우 비즈니스 회원은 다음 캠페인 개설에 필요한 결제금액의 10% 또는 100만원 중 낮은 금액을 회사에 지급해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하여 캠페인을 중단하게 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비즈니스 회원이 등록한 캠페인의 내용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캠페인을 중단 처리할 수 있고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a. 비즈니스 관리자가 제공한 회원정보 또는 프로젝트 정보가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b. 회사로부터 사전승인 받지 아니한 프로젝트 내용을 게시한 경우 c. 사전승인 받은 콘텐츠를 임의로 삭제한 경우 d. 비즈니스 회원이 캠페인 정보를 불법적으로 변경 또는 조작한 경우 e. 캠페인의 내용 및 관련되는 게시물이 본 약관 제15조 제3항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f. 기타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회사의 커뮤니티 운영원칙 등 운영원칙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0조 캠페인 리뷰의 관리 1. 회원은 캠페인 리뷰를 최소 6개월 동안 게시하여 해당 비즈니스 회원 및 제3자가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서비스 또는 캠페인에서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해당 프로젝트 리뷰의 URL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2. 회사 및 비즈니스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제공한 포인트 및 기타 보상에 대한 환수 조치 및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리뷰 유지기간 내에 회원이 임의로 리뷰를 삭제 및 숨김 등 접근 불가능하게 변경 b. 회원의 귀책사유 또는 개인 사정 등 해당 캠페인 계약 이외의 사유로 리뷰 삭제 3.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제공한 재화 또는 서비스 내역의 소비자가 기준 5배의 위약금 배상 조치 및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리뷰어의 참여 프로젝트 리뷰 미작성(미제출) 또는 제공 프로젝트 서비스 노쇼 등의 경우 4.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리뷰의 삭제 혹은 수정을 요청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4시간 내에 요청에 응해야 합니다. a.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 위반 b. 타인의 명예 훼손 및 권리침해 c.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 d. 포스트의 내용이 캠페인의 목적이나 사실에서 크게 벗어나는 경우 e. 기타 서비스 운영 정책에 반하는 경우 5. 비즈니스 회원은 위 항목 외 사유로 리뷰의 삭제 및 수정을 원할 경우, 해당 리뷰의 회원과 협의 후, 삭제 및 수정이 1회 한정 가능합니다. 제21조 대가성 여부에 대한 게재 의무 1. 회원은 대가성 여부에 대해 삽입 의무가 있는 캠페인에 참여하는 경우, 해당 캠페인의 모든 리뷰에 경제적 대가성 여부에 대한 내용을 삽입하여야 합니다. 2.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지침'에 따라 회사 및 비즈니스 회원은 회원에게 제공한 경제적 대가에 대한 내용을 리뷰에 포함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임의로 대가성 여부에 대한 내용을 수정 및 삭제할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 배상 및 법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22조 리워드 지급 1. 캠페인 참여로 SNS 포스트 게재의 보수로서 인플루언서에 대해 현금, 경품으로 교환 가능한 SNS 지원금, 또는 추첨에 의한 경품 등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발생한 리워드는 비즈니스 회원의 캠페인 구매비용에 포함되며, 인플루언서에게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2. 리워드의 종류, 제공 방법 및 제공 기간은 각 안건(정보 전달) 마다 비즈니스 회원 또는 회사가 정하는 것으로 합니다. 3. 회원간 직접 결제 등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거래 대금 결제에 대한 위험과 책임은 각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의 잘못으로 회원이 리워드를 받을 수가 없을 경우, 회사는 일절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포인트 환전 및 이용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과 절차에 따라 일정 금액 이상의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의 사용 및 현금 환전과 관련하여 포인트 일 포인트(1포인트)는 현금 일 원(₩1)으로 환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 환전 신청한 포인트를 지정한 은행계좌에 송금함으로써 적법하게 지급을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4. 포인트 환전 시 발생하는 금융수수료 및 제세공과금 등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신용카드나 현금 등을 통해 충전한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전 신청할 수 없습니다. 7. 적립된 리워드 환급은 세법상 원천징수대상 사업소득으로 분류가 됩니다. 따라서 원천징수형식으로 부가되는 세액은 사업소득에 적용되는 세법 기준에 따라 환급 요청한 금액에 대해서 총 금액의 3.3%를 원천징수합니다. 8. 회원이 포인트를 부당하게 취득한 증거가 있을 때에는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포인트를 삭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의 자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제반 비용은 회원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4조 콘텐츠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콘텐츠는 사전 통지 없이 등록을 거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SOCIAL LOUDER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회원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헌법에 위배되거나 국가의 존립을 해하는 콘텐츠 2. 범죄 등기타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가 느껴지는 콘텐츠 3. 국제 평화 및 질서 등 국가 간의 우의를 위반하는 콘텐츠 4.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등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폄하하는 경우 5. 정보통신기기 및 사이트 내에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6. 사회 질서및 풍속을 해할 우려가 있는 콘텐츠 a. 일반인의 성욕을 자극하여 성적 흥분 및 흥분을 유발하고 성적 수치심을 해하는 등의 성적게시물, 음란물 b. 폭력성, 잔혹성, 혐오성 등 거부감을 일으키는 내용이 포함된 콘텐츠 c. 사회 통합을 저해하는 등의 내용이 포함된 콘텐츠 d. 반인륜적, 패륜적행위 등 사회질서를 현저히 저해하는 콘텐츠 7. 회사의 운영정책 또는 관계법령에서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8.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콘텐츠 제25조 저작권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회원이 수집을 허가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해당 콘텐츠를 위한 연걸 정보와 생성 및 검색을 위하여 서버에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3. 해당 콘텐츠에 대한 보상을 지급 받았을 경우에는 광고주가 해당 콘텐츠를 홍보나 기타 필요에 의해 정보가 편집 또는 훼손되지 않는 범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회원의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은 콘텐츠의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보상을 지급 받은 이후부터 6개월간 유지해야 하는 의무를 갖습니다. 5. 회원이 사전통보 없이 자신의 콘텐츠를 게재 일수 만료 이전에 콘텐츠를 삭제할 시, 해당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에서 수집하여 저장하고 있는 자신의 일부 또는 전체 콘텐츠에 대한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적극 수용하여야 합니다. 삭제 요청 방법은 운영 정책 및 안내에 따릅니다. 7. 회원이 유지의무기간 이후 콘텐츠에 대한 삭제 요청 시, 기술적인 문제가 없는 한 일주일 이내에 콘텐츠에 대한 의무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8. 게시물을 게재하여 SOCIAL LOUDER 서비스에 보고되었을 경우 그 URL을 비즈니스 회원쪽에 인쇄, 혹은 데이터 파일로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9. 인플루언서는 비즈니스 회원에게 인쇄 혹은 데이터파일로 제출하는 부분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26조 비즈니스 회원의 법적 권한 회원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한 해 비즈니스 관리자에게 별도 연락을 취하지 않는 경우, 비즈니스 관리자의 손해배상 등의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캠페인 참여 회원이 캠페인의 리뷰을 무단 미제출 하거나 혹은 가이드라인에 따라 리뷰를 제대로 발행하지 않은 경우 2. 캠페인 참여 회원이 캠페인의 진행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전달받은 후, 타당한 이유 없이 행사에 참여하지 않거나 캠페인 참여를 무단 취소하는 경우 3. 캠페인 참여 회원의 개인 착오로 인해 리뷰 제출 일정이 지연되는 경우, 또는 캠페인 취소 요청을 하는 경우 제27조 이용정지 및 제한 1. 회사는 SOCIAL LOUDER 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부정행위, 연락두절, 회피행위, 권리침해, 비매너 행위 등 상대방에 대한 의무 이행하지 않거나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이유가 있는 경우 패널티, 경고를 부여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SOCIAL LOUDER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합니다. 다만, 회사가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 제기가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조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 하거나 다른 계정을 통해 재이용을 신청한 것이 확인되면 이 약관 제9조에 기하여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결제대금의 반환 및 환불 1. 회사는 결제대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반환 또는 환불을 진행합니다. 2. 회원의 귀책사유로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a.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회의 이용만으로 서비스의 이용이나 구매가 완료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b.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 이하로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본 항의 규정은 일(1)개월 단위로 매월 결제되는 서비스의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c.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을 초과하여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남은 이용일수의 10%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유료 서비스 이용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을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d.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가 특정한 행위 시 차감되는 서비스일 경우 해지일로부터 차감된 금액과 남은 금액의 10%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이용 금액 및 환불에 필요한 비용만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e. 상기 각 호의 외의 경우에는 유상 충전 포인트 잔액의 10%의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해 드리며, (단, 잔여 유상 충전 포인트의 환산금액이 10,000원 미만의 경우, 1,000원의 환불 수수료를 공제합니다) 유상 충전 포인트의 환산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f. 상기 각 호의 경우, 해당 환불 건과 연관된 결제로 인하여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되었던 포인트는 말소됩니다. 3. 상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a.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이 없는 경우 b.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c.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4.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d.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4. 회원은 결제대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 발생을 안 날로부터 1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전액 환불의 경우 결제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회사는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을 진행합니다. 또한 해당 결제를 통해 무료로 지급된 포인트 역시 말소합니다.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6. 회원이 제15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대하여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7. 포인트의 반환 및 환불에 대하여도 본 조를 준용합니다. [ 제 4 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 제29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행하는 영업행위와 관련된 손해, 회원이 저장, 전송하는 정보의 가치에 해당하는 손해,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입게 되는 회원의 컴퓨터나 기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자료 등의 손상으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원이 미리 회사에 그 사실을 알렸다 하더라도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3. 회원 또는 회원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원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4. 타 회원(비즈니스 회원, 인플루언서 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30조 면책사항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와 안전한 거래 수단을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 간의 모든 제반 사항(캠페인 진행, 상대방에 대한 의무 이행, 청약 철회 또는 취소 요청에 따른 문제 해결 등)에 대한 처리는 거래 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 책임을 부담하지만 그 외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단, 회사는 회원 간의 분쟁이 발발했음을 양 당사자 중 한 명 이상으로부터 통보를 받을 경우, 원만한 문제 해결을 위해 개입하거나 문제 해결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조치(거래금액의 정산 및 환급 보류, 서비스 이용제한, 참여 이력의 열람 등)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조치는 분쟁이 해결되는 시점까지 지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 당사자의 합의 또는 회사의 개입을 통해 자체적으로 분쟁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하기의 외부기관들에 분쟁 건을 이관하거나 당사자에게 이관 신청을 안내할 수 있으며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관된 시점 이후부터는 해당 기관의 의견을 신뢰하며 이를 기준으로 분쟁 관련 업무를 처리합니다. a. 대한상사중재원 (http://www.kcab.or.kr) b. 한국공정거래조정원 (http://www.kofair.or.kr) c. 한국인터넷진흥원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http://www.ecmc.or.kr) d.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cdrc.kr) e. 한국소비자원(https://www.kca.go.kr) 3.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데이터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 기타 회원의 본 서비스 내외를 불문한 일체의 활동(데이터 전송, 기타 커뮤니티 활동 포함)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이용계약, 회원 상호 간의 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회원 상호 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32조 기타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이트를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구매자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의 적극적 수렴, 그의 해결, 회원 상호간에 분쟁 조정을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각종 불만사항 및 의견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검토 후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사항에 대해서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에 대하여 E-mail 혹은 전화를 통하여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4년 8월 8일 부터 적용됩니다. 2. 2020년 3월 12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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