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개인정보취급방침

제 1 조 (개인 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원 가입시 회사의개인정보 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2 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소셜라우더”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1. 목적

회원들이 제공한 개인정보 등은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컨텐츠 개선, 서비스 유치 등 바탕으로 이용하며, 그 외의 자료는 일괄 사용하지않습니다.

각 정보별 수집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a. 닉네임, 이메일 주소: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본인 식별,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신상품,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 안내 

b. 아이디(ID):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 재발 방지

c. 그 외 선택항목: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d. IPAddress, 방문 일시: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제 3 조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원 가입, 고객 지원, 서비스 신청 및 제공 과정에서, 회사는 원활한 업무 수행과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 정보를 수집하게 됩니다.

 

1)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a. 공급자(클라이언트) 정보: 

   개인 식별 정보: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정보: 전화번호, 주소

   사업 관련 정보: 사업자 명칭, 사업자 번호, 업종, 부서명

   결제 및 금융 정보: 결제 세부사항, 은행 계좌 번호, 은행명, 계좌 소유주 이름, 신용카드 번호 

 

 b. 인플루언서 정보:

  소셜 미디어 계정 정보: 구글 ID, 애플 ID, 카카오 ID, 네이버 ID, 페이스북 ID

  개인 식별 및 연락처 정보: 이메일 주소, 이름, 전화번호, 주소

  개인 배경 정보: 직업, 출생 연도, 성별 

  금융 정보: 은행 계좌 번호, 은행명, 예금주, 신용카드 번호, 주민등록번호, 배송지 정보

 

c. 일반 회원 정보:

  소셜 미디어 계정 정보: 카카오 ID, 네이버 ID, 페이스북 ID

  개인 식별 및 연락처 정보: 이메일 주소, 이름, 전화번호, 주소, 수령인 정보

  결제 정보: 대금 결제 및 환불 관련 세부 사항

 

d. 이벤트 참가자 정보: 

 기본 개인 정보: 이름, 연락처, 주소, 성별, 이메일 주소 등, 필요에 따라 이벤트 참여를 위한 추가 정보 수집 가능

 

e. 서비스 이용 및 업무 처리 과정 중 자동 수집 정보: 

 디지털 트레이스 및 디바이스 정보: IP 주소, 접속 로그, 방문 일시, 이용 기록, 비정상적 이용 기록, 결제 기록, 앱 사용 시 디바이스 ID, 이용 중지 및 해지 기록

 웹 트래킹 정보: 쿠키, MAC 주소 등

 이러한 정보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수적이며, 사용자의 명시적 동의를 바탕으로 수집됩니다.

 

2)소셜 미디어 계정 분석을 통한 정보 수집 내역

 a. 수집되는 데이터 포인트들

 유튜브: 프로필 이미지, 구독자 수, 비디오별 평균 조회수, 평균 시청 시간, 업로드된 비디오 수, 각 게시물의 좋아요 및 댓글 수, 구독자의 성별 비율, 연령대, 국가별 분포

 블로그: 블로그 프로필 이미지, 구독자 수, 일평균 방문자 수, 게시물별 좋아요 및 댓글 수

 인스타그램: 계정의 프로필 이미지, 팔로워 수, 팔로잉 수, 계정의 총 도달 수와 노출 수, 프로필 페이지 방문자 수, 게시물 수, 각 게시물의 좋아요 및 댓글 수, 팔로워들의 성별, 연령대, 국가별 분포

 이와 같은 데이터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공개적으로 접근 가능하거나, 사용자의 동의를 받아 직접적으로 수집됩니다. 이 정보는 사용자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개인정보의 수집 방식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개선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a. 직접 입력을 통한 수집: 사용자가 회원가입이나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 제공에 대해 동의하고 직접 정보를 제출하는 경우, 이를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b. 고객 지원을 통한 수집: 고객센터 또는 분쟁 해결 센터 등의 상담 과정에서 웹사이트, 이메일, 전화, 팩스, 온라인 상담 게시판 등을 통해 사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c. 자동 수집: 사용자가 PC나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때 자동으로 생성되는 기기 정보(예: IP 주소, 사용 기록)를 수집합니다.

 d. 마케팅 및 이벤트 참여: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마케팅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 직접 제공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e. 제휴사로부터의 정보 제공: 협력 회사 또는 제휴사를 통해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SNS 로그인(Oauth)을 통해 획득한 access_token을 이용하여 정보를 조회 및 수집합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포함): SNS 로그인을 통해 얻은 access_token으로 사용자 정보를 조회하고 수집합니다.

 블로그: 등록된 블로그 ID를 통해 사용자 정보를 조회하고 수집합니다.

 f. “소셜라우더는 Google API에서 받은 정보를 사용하거나 다른 앱에 전송할 때는 제한적 사용 요건을 포함한 Google API 서비스 사용자 데이터 정책을 준수합니다.” 

 

제 4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이용자가 서비스의 회원으로서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2. 일시적인 목적 (설문조사, 이벤트, 본인확인등)으로 인한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다만, 회사는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해당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보유할 수있습니다. 그 외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부정이용 기록 : 1년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서비스 방문에 대한기록 : 3개월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달성된 후에는 개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명시되어 있는 기준에서만 사용하여,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서비스 제공에 따른 포인트 정산에 필요한 경우

+회원약관에 위배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원 서비스 등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시사회 및 행사참여 시 선정자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

제 6 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수정삭제)에 관한 사항)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사이트를 이용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조치가 가능합니다.

소셜라우더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에 대해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7 조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소셜라우더는 이용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이용자들이 서비스에 접속한 후 로그인(LOG-IN)하여 회원 서비스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셔야 합니다. 서비스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진 않습니다.

쿠키 저장 정보로 아이디(ID), 보안접속 여부 항목 등이 있으며, 쿠키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이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 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만들어 제공할 수 있고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쿠키에 대하여 사용여부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도 있고,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LOG-IN)이 필요한 일부 서버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관련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 회원 아이디및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어야 하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주어서는 안되며, 이를위해 회사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2.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차단장치 및 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도록 합니다.

3.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데이터는 암호화 하여 보호합니다.

제 9 조 (개인정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는 물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이용자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소셜라우더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및 민원을 관리 책임자에게 상담 및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1. 국가 운영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1336)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1336)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privacymark.or.kr, 전화 02-580-0533)

+경찰청 (http://www.police.go.kr)


2. 소셜라우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성명: 김하늘

+메일: sociallouder@gmail.com